좁은 치아 사이를 닦는 치실
http://www.chikwa.net/107   주소복사 
 
치실은 좁은 치아 사이를 닦는 데 효과적입니다. 치실을 사용하면 잇몸에 상처를 내지 않고 치아 사이를 닦을 수 있습니다.


치실선택

치실은 다양한 굵기가 있습니다. 또한 왁스를 입힌 것과 그렇지 않은 제품. 향이나 맛을 첨가한 제품도 있습니다. 왁스 등의 첨가물 여부는 치아 사이를 닦는 효과에 크게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치실이 치아 사이에 너무 꽉 씨지 않고 사용 중 끊어지지 않는 굵기를 선택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치실은 처음 사용할 때부터 올바른 사용법을 익히는 것이 중요합니다. 사용이 불편하면 사용을 포기하거나 전체 치아에 사용하지 못하게 됩니다. 치실은 잘못 사용하면 잇몸에 손상을 줄 수 있습니다. 손으로 사용하기 어색한 경우에는 Y자형 고리를 사용하면 편리합니다. 휴대가 간편한 치실을 선택해 늘 사용하면 잇몸병과 충치 그리고 구취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주의하세요!

치실을 넣을 때는 톱질하듯이 앞, 뒤로 슬금슬금 넣습니다. 치아 사이를 넘어가면서 잇몸이 다치지 않게 주의해야 합니다.

개인의 구강상태, 구강관리 능력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나 일반적인 경우 적어도 하루에 한번은 치실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10~12세까지는 부모가 자녀에게 치실질을 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기사작성일 | 2018-10-10   
잘못된 내용이나 의견있으시면 메일 보내주세요. (E-MAIL : khyou@aker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