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치
http://www.chikwa.net/123   주소복사 
치주병이 심해지면 잇몸이 심하게 붓고 고름이 나오며 잇몸이 내려앉으면서 치아뿌리가 드러나 치아가 흔들리게 됩니다. 이때는 치료가 어렵고 이를 뽑아야 할 수도 있습니다.

발치 과정

구강검사와 방사선 검사 후 먼저 구강위생관리와 스케일링을 합니다. 경우에 따라 스케일링을 합니다. 경우에 따라 스케일링 후 다시 약속을 잡고 발치를 할 수도 있습니다. 발치는 국소마취와 소독을 한 후 실시합니다. 발치 후에는 약물을 복용하고 치유를 관찰합니다.
발치 후 치유과정

발치 당일에는 2시간 정도 거즈를 눌러 압박 지혈을 합니다. 이때 뜨거운 것을 먹으면 피가 녹아 흐르므로 뜨거운 음식은 피하는게 좋습니다. 약 1개월 정도 지나면 치아를 뽑은 잇몸 부분도 아물어 살로 덮이게 됩니다. 6개월 이상 지나면 새로운 뼈로 채워져 치유가 완료됩니다.

치아를 뽑은 자리는 6개월 이상 시간을 가지고 서서히 치유됩니다. 처음에는 치아를 뽑은 자리에서 조금씩 피가 묻어나기도 하지만 자연스러운 현상으로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치아를 뺀 후 치료가 더 필요한가요?

치아를 뽑은 후 그대로 두면 주변 치아가 그 공간으로 쏠리게 되어 치아 사이의 틈이 벌어지거나 치아가 쓰러지게 됩니다. 그러므로 치아를 뺀 후 브릿지나 임플란트 같은 보철치료가 필요합니다.
 
기사작성일 | 2018-10-23   
잘못된 내용이나 의견있으시면 메일 보내주세요. (E-MAIL : khyou@aker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