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 중 치과치료 받기
http://www.chikwa.net/147   주소복사 
임신을 준비 중이라면 미리 구강검사를 받고 필요한 치료를 받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임신 중이라 해도 모든 치료를 출산 후로 미루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임신 중에도 간단한 치료는 받을 수 있으며 불편한 곳이 없더라도 정기적으로 구강검사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임신 중 정기검사는 더욱 중요합니다.

정기검사를 통해 치은염이나 충치를 예방하고 기존 치은염이 악화하지 않도록 조치할 수 있습니다. 치과 치료가 필요한 경우 임신 사실을 알리고 상담을 받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기존에 복용하고 있는 약이 있거나 신체 변화가 있다면 그에 대한 내용도 치과의사에게 알려야 합니다.



임신 중에도 치과의사와 상담 후 복용이 가능합니다.

몇 가지 약과 마취제는 임신 중에도 치료를 위해 사용할 수 있으므로 필요한 경우 치과의사와 상담 후 약 복용을 할 수 있습니다. 임신 중에 엄마가 복용하는 약이 태아의 성장발육에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치과의사는 임산부의 담당의사와 상의하여 부작용이 없는 약을 처방하게 됩니다.



임신 중 치과 치료를 위해 방사선 촬영이 불가피한 경우는 납 앞치마를 착용합니다.

일반적으로 치과 방사선 촬영으로 인한 방사선 양은 극히 적은 양입니다. 그렇다 해도 임신 초기에는 가능하면 방사선 촬영을 피하는 것이 좋으며 방사선 촬영이 불가피한 경우는 납 앞치마를 착용하고 촬영하여 태아에 영향이 미치지 않도록 합니다.



다음과 같은 경우 치과의사와 상담 후 치료시기를 조절하세요.

- 유산한 적이 있거나 유산 가능성이 있는 임부
- 다른 전신병력을 지닌 임부
- 조산 경험이 있는 임부
- 장시간 구강진료 의자에 앉아있는 것이 불편한 임부

 
기사작성일 | 2018-11-08   
잘못된 내용이나 의견있으시면 메일 보내주세요. (E-MAIL : khyou@aker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