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 구강건강
http://www.chikwa.net/149   주소복사 
충치는 유아기 구강건강을 위협하는 대표 질환입니다. 어려서부터 구강건강관리는 평생의 치아건강을 위해 중요합니다. 자녀의 구강건강을 위해 부모님의 관심이 필요합니다.



우리 아이 치아건강을 위협하는 치아우식증

유아기 치아 건강을 위협하는 요인 중 하나가 치아우식증입니다. 치아우식증은 충치라고도 하며 치아가 삭아 구멍이 생기는 병입니다. 특히 만3세 이전에는 우유병 우식증을 조심해야 합니다.

우유병 우식증이란?

우유병 우식증은 신생아에서 만3세까지 특히 우유병을 수시로 오랫동안 사용하거나 물고 자는 습관을 가진 아이에게서 많이 나타납니다. 위 앞니와 아래 어금니가 급속하게 썩는 것이 특징입니다.


우유병 우식증 예방법

우유병 우식증을 예방하기 위해 수유 중에는 아이를 재우지 말고 아이가 잠들기 전에 입안에 찌꺼기가 남아 있는지 반드시 확인합니다. 수유 후에는 보리차 등을 마시게 하고 젖은 거즈로 입안과 치아를 닦아줍니다. 치아가 형성되는 기간에 치과의사의 처방으로 불소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칫솔질을 하지 않은 우리 입안에서 일어나는 일 입니다.

우리 입안에는 여러 종류의 세균이 살고 있는데 그 중 충치를 일으키는 세균도 있습니다. 세균은 입안에 남은 음식물 찌꺼기를 먹고 산을 배설하는데 이 산에 의해 치아가 삭아 충치가 생기게 됩니다. 자세히 알아볼까요?

 
기사작성일 | 2018-11-08   
잘못된 내용이나 의견있으시면 메일 보내주세요. (E-MAIL : khyou@aker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