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주치료의 성공과 실패를 가르는 구강위생관리
http://www.chikwa.net/195   주소복사 
구강위생관리는 치주치료의 성공과 실패를 가르는 중요한 부분을 차지합니다. 자신의 구강위생상태에 맞는 방법으로 꾸준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치주 치료를 통해 염증을 제거한 후에는 구강위생관리를 철저히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올바른 방법으로 칫솔질하고 치실, 치간칫솔을 이용해 칫솔이 잘 닿지 않는 부분까지 잘 닦습니다.

칫솔질은 가장 기본적이고 중요한 구강관리방법입니다. 자신의 구강상태에 맞는 칫솔을 선택해 음식을 먹은 후와 잠자기 전에 항상 칫솔질해야 합니다. 치아와 잇몸을 닦은 후에는 혀를 닦습니다. 혀를 닦지 않으면 혀에 남은 치태들이 입안을 다시 더럽히기 때문에 혀 닦는 것 역시 중요합니다. 칫솔로 혀를 닦는 것이 불편한 경우 전용기구를 사용합니다.

칫솔로 잘 닦이지 않는 치아 사이의 좁은 틈은 치실을 사용해 닦습니다. 치주병으로 잇몸이 내려가 치아 사이의 공간이 넓다면 치간칫솔을 이용해 닦습니다. 치실과 치간칫솔은 적어도 하루에 한 번 이상 사용해야 합니다.

매일 철저히 구강위생관리를 하더라도 정기적으로 치과에 방문해 구강검사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적어도 1년에 한 번씩 구강검사를 받는 것이 좋으며 필요한 경우 스케일링 등 추가 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도서명 : 치아맨 구강건강   |   저자 : 심수영
    발행일 : 2014년 9월 15일   |   발행처 : (주)악어미디어
 
기사작성일 | 2019-04-23   
잘못된 내용이나 의견있으시면 메일 보내주세요. (E-MAIL : khyou@aker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