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에 따라 다른 임플란트 치료방법
http://www.chikwa.net/89   주소복사 
환자든 의사든 여러 번의 수술을 원하는 사람은 세상에 아무도 없습니다. 환자의 입장에서는 가능하다면 1회의 수술로, 그것도 빨리 끝나기를 바랄 것이고, 치과의사의 입장에서도 그렇게 해야만 환자가 만족하고 좋아하기 때문에 모두가 그런 쪽을 지향합니다.

그러나 수술이 쉽고 간단하게 끝난다는 것은, 의사의 실력이 좋은 것이기도 하겠지만 그만큼 환자의 상태가 양호하다는 의미로 해석해야 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신의 구강 문제가 가벼울 때는 치과를 찾지 않습니다. 참기어려울 정도로 문제가 심해지고 나서야 치과를 찾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에 실제로는 간단히 끝낼 수 있는 환자들보다 어렵고 긴 치료 여정을 거쳐야 하는 사람들이 더 많은 것입니다.

임플란트의 예를 보더라도, 잇몸과 뼈(치조골)의 상태가 양호한 조건 하에서 임플란트 식립 수술을 한다면 쉽고, 빠르며, 아프지 않게 끝낼 수 있습니다. 반면, 잇몸과 뼈의 상태가 좋지 못하면 임플란트식립이 어려워지고 추가적인 수술이 필요할 수 있으며 환자는 그만큼 더 오랜 기간 동안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필자가 진료를 하면서 안타까운 상황은, 환자의 상태로 보았을 때 제대로 치료를 하기 위해서는 원칙적인 단계와 충분한 시간이 필요한데도 빨리 끝내기를 재촉하는 환자의 성화에 못 이겨 치료를 서둘러 마무리하는 경우입니다. 치료를 오래 한다고 해서 치료비를 더 받는 것도 아닌데 말이죠 …….
 
    도서명 : 치과의사가 전하는 임플란트와 치아건강   |   저자 : 임필, 심수영
    발행일 : 2017년 5월 3일   |   발행처 : (주)악어미디어
 
기사작성일 | 2018-09-13   
잘못된 내용이나 의견있으시면 메일 보내주세요. (E-MAIL : khyou@aker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