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플란트 치료 후 관리
http://www.chikwa.net/90   주소복사 
크라운이 빠지는 문제는, 접착 방식이라면 크라운만 다시 재접착하거나 나사 연결 방식이라면 나사만 다시 조이면 되는 것이므로 너무 놀라실 필요는 없습니다. 뼈속에 심어놓은 임플란트 픽스쳐 자체가 빠지거나 부러지는 중대한 문제가 생기는 경우라면 어쩔 수 없이 재수술이 불가피하겠지만, 그 위쪽에 있는 지대주나 크라운에 생기는 문제들은 어렵지 않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일상생활 속에서 각종 전자제품이나 자동차 등을 사용하다가 어떤 문제가 발생했을 때 애프터서비스를 받듯이 임플란트 보철물도 비슷한 개념으로 진료 받았던 치과에 내원하면 충분히 문제를 해결할 수 있으므로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그런 점을 감안한다면, 치과치료는 본인의 거주지에서 너무 멀지 않은 곳에서 치료받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치과 치료, 특히 임플란트 치료는 보철물이 완성되었다고 해서 모든 것이 끝난 것은 아닙니다. 진짜 중요한 사후 관리가 바로 그때부터 시작되는 것이고, 사용하다가 문제가 생길 수도 있기 때문에 그럴 때마다 적절한 조치를 받기 위해서는 언제든지 찾아갈 수 있는 거리에 병원이 위치하고 있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과 같이, 임플란트의 구조를 간략하게나마 설명하는 이유는, 비유컨대 모든 자동차 운전자들이 자동차의 구조를 전문가 수준으로 알 필요는 없지만 상식선에서 기본적인 이해를 갖고 있다면 그것을 사용하고 관리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고, 문제가 발생하였을 때 전문가의 설명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것과 같은 이치이기 때문입니다.
 
    도서명 : 치과의사가 전하는 임플란트와 치아건강   |   저자 : 임필, 심수영
    발행일 : 2017년 5월 3일   |   발행처 : (주)악어미디어
 
기사작성일 | 2018-09-14   
잘못된 내용이나 의견있으시면 메일 보내주세요. (E-MAIL : khyou@aker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