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치아맨 잇몸건강
http://www.chikwa.net/96   주소복사 
치주병은 진행을 정지시키는 것이 치료의 핵심입니다. 정기검진으로 조기에 발견하고, 적극적인 구강위생관리로 건강을 지킵시다.

이가 흔들리고 씹기 불편하다고 치과를 찾는 분들이 많습니다. 대부분 잇몸이 붓고 고름이 나왔다가 가라앉기를 몇 번씩 경험한 뒤입니다. 이런 경우, 잇몸병이 너무 진행해서 이를 빼는 것을 피하기 어렵습니다. 또 치료도 오래 해야 하고 후유증으로 고생 하게 됩니다. 안타깝습니다. 잇몸병에 대해 조금만 일찍 알았더라면 하는 뒤 늦은 후회와 한탄을 자주 듣습니다. 죄송하고 가슴 아픕니다.

잇몸병은 누구나 알고 대비해야 합니다. 충치 하나 없이 건강했던 사람도 30대부터 잇몸병이 생기기 시작합니다. 평균 수명이 늘어난 요즘,노년기에는 우리 모두가 잇몸병에서 자유롭기 어렵습니다. 우리나라 치과에서 가장 많이 치료하는 질병이 잇몸병 입니다. 충치가 아닙니다.

잇몸병은 치료 없이 저절로 좋아지지 않습니다. 우리 몸의 면역력으로 회복되는 감기 같은 질병과는 다릅니다. 잇몸병은 한번 발생하면 느리더라도 계속 나빠지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관리해야합니다. 재발도 쉽습니다. 예방과 조기치료가 중요한 이유입니다.

다행히 잇몸병은 조금 알기만 해도 쉽게 막을 수 있습니다. 암처럼 예방이 불가능한 그런 질병이 아닙니다. 잇몸병에 대해 이해 하고 몇 가지 생활습관만 바로잡아도 확실히 예방이 가능합니다. 치료하기에 너무 늦었다고 생각한다면 지금 시작해야 합니다. 치료가 예방인 질병이 잇몸병입니다.

잇몸병이라고 부르는 치주병은 치아주위에 병이 생기는 것입니다. 치아를 감싸는 뼈와 잇몸에 염증이 생기는 질병입니다.

이 책은 독자가 치주병을 이해하고 평생 건강하게 살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치주병을 직시하고 정면으로 돌파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이를 위해 치주병 발생 원리를 설명하고 치주병 예방을 위해 실천할 수 있는 방법을 구체적으로 제시하고 있습니다. 치주병 치료 원리와 방법에 대해서도 이해할 수 있도록 치주병 치료법에 대해서도 설명하고 있습니다.

이 책은 치과 의료에 대한 전문적 지식이 없다고 가정하고 쉬운 용어로 설명하고 있습니다. 이해를 돕기 위해 설명과 함께 많은 그림으로 표현하고 있습니다. 치과에서의 전문적인 설명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일부 전문용어도 함께 소개했습니다. 이 책을 읽고 실천한다면 치주병 예방과 치료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엄 성 호 . 심 수 영
 
기사작성일 | 2018-10-08   
잘못된 내용이나 의견있으시면 메일 보내주세요. (E-MAIL : khyou@aker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 문의